베트남 생활/하노이가볼만한곳

하노이 롯데타워 나들이

하노이 나그네 2023. 10. 15. 09:00
반응형

없는 토요일 오후...

이젠 다들 괜찮아진 가족들과 함께 오랜만에 하노이 롯데타워 나들이....

 

베트남, 하노이는 원채 지반이 약해 애초부터 높은 건물을 짓지 못하는 구조라고 합니다.

그런데 그런 약한 지반의 베트남 하노이에서 60 이상의 건물이 2 있는데...

하나는 하노이에서 가장 높은 72층짜리 Landmark 72...

두번째는 하노이에서 두번째로 높은 65층짜리 Hanoi Lotte Tower...

Landmark 72 한국의 경남건설이 지었고, Hanoi Lotte Tower 롯데건설이 건설했지요.

역시 대단한 한국의 건축기술력....!!!! ㅋㅋㅋ

 
 

하노이에서 2번째로 높은 빌딩...

65층짜리 롯데센터 하노이...

낮에도 이쁘지만 밤에 보는 롯데센터의 야경도 참 이쁘지요.

롯데센터 36층에 있는 중식당 홍강...

오늘 점심은 여기에서... ㅋㅋ

울 마나님이 이 곳 홍강 중식당에 칠리새우를 참 좋아해요.

점심식사 후 롯데센터 전망대로 Go~ Go~

롯데센터 전망대는 롯데센터 65층 높이에서 하노이 시내 전망을 감상할 수 있는 곳이예요.

하노이여행인데 롯데라니 싶지겠만 하노이여행의 필수코스로 하노이를 다녀온 관광객들이라면 롯데타워전망대+롯데마트는 한번쯤 들려봤을듯 하네요.

초고속 엘리베이터를 타고 65층으로 고고~!

65층, 272m까지 단숨에 올라가요. 

관광객이 별로 없어 한산하네요.

편하게 앉아서 하노이 시내구경하라고 놔둔 의자도 있구요.

오늘 뭔 일로 하노이 날씨가 참 좋네요.

미세먼지도 없어서 가시거리가 멀리까지 나와서 참 좋네요.

두번째 사진에 홀로 우뚝 솟아있는 것이 바로 하노이에서 가장 높은 건물인 Landmark 72....

저 멀리 하노이 서호도 보이구요.

처음에 베트남에 왔을 때 서호를 처음보고...

"와~ 바다다." 라고 했더니 직원이 "호수예요~!" 했던 기억이.... ㅋㅋ

가족 모두 의자에 편하게 앉아서 하노이 시내구경 중...

하노이 롯데타워 전망대의 또 다른 명물(?) 유리바닥 난간....

고소공포증이 심한 마나님은 아예 올라가 볼 시도조차 안하고....

나름 고소공포증이 덜하다는 저도 쉽게 용기가 나질 않는데 베트남 꼬마들은 마치 안방인냥 편하게 앉아서 놀고 있네요. ㅋㅋ

"당신도 결국 못 올라갔지?" 라고 의심하는 분들을 위해 예전에 유리바닥난간에 올라가서 찍은 사진 투척합니다.

물론, 그 이후로는 굳이 올라가 볼 생각은...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