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생활/지니(Jiny)네 집

집에서 조개 숯불구이 해먹기

하노이 나그네 2023. 8. 21. 11:00
반응형

갑작스런 병으로 회사를 퇴직하고 집에 틀어박혀 있는 시간도 길어지니 날마다 마눌하고 같이 "오늘은 뭐하면서 놀까" 하고  궁리하는 시간도 길어지네요. 
 
얼마전에 마눌이 숯불구이가 먹고 싶다고 하여 인터넷 쇼핑몰로 숯불구이판, 숯을 사다놓고선 계속 쓰지 못하다가 오늘 마눌이 갑자기 조개 숯불구이가 먹고싶다 하여 아파트 1층 해산물 식당에서 여러 종류의 조개를 구입,  아파트 베란다에서 드뎌 숯불구이판 첫 사용... 
 
숯불구이는 야외에서 해먹어야 하는데 아파트 베란다도 야외이긴 하니깐요... ㅋㅋ 
 
생각보다 숯에 불을 붙이는 게 어렵네요...ㅠㅠ 
 
실패를 염두에 두고 일부는 구이로, 또 일부는 찜으로... 
 
신토불이(身土不二)라고 했던가...
벳남 조개는 한국의 조개맛은 아니네요... 
 
조개를 구워도 숯불이 남아있어 마눌이 숯불이 아깝다며 남은 숯불에 김도 굽네요..  ㅋㅋ

베트남도 라자다(Lazada)쇼피(Shopee) 같은 인터넷 쇼핑몰이 있습니다.

물론 한국의 인터넷 쇼핑몰처럼 당일 주문, 익일 배송은 꿈도 못 꿉니다.

보통 인터넷 쇼핑몰을 통해 주문을 하면 하노이나 베트남 북부지역 업체에서 발송하는 경우 빠르면 2일~3일 정도가 소요되구요.

치민이나 베트남 남부지역 업체에서 발송하는 경우는 넉넉잡고 1주일 정도 소요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한국의 인터넷 쇼핑몰에 길들여져 계시는 분이라면 "인내심의 끝이 어디까지인가" 시험해 볼 좋은 기회가 됩니다. ^^;; 

하노이에 있는 업체에서 라자다 쇼핑몰을 통해 주문해서 3일만에 받은 석쇠와 숯불....

크기도 적당하고 한번씩 사용하기는 편할 듯 하네요.

가스토너로 숯불에 불을 붙이는데 이게 생각처럼 쉬운 일은 아니더라구요. ^^;;

겨우 겨우 어렵사리 숯불에 불은 붙였네요. ㅋㅋ

아파트 1층 The Gioi Hai San 해산물 식당에서 구입해 온 각종 베트남 조개들을 달궈진 숯불 불판 위에 드뎌 장착... ㅋ

며칠의 기다림과 어렵사리 만든 베트남 조개구이...

그런데 마나님은 기대했던 만큼의 맛을 못 느꼈는지 실망의 눈빛이 역력하네요 ㅠㅠ

조개를 다 굽고 나서도 아직 달궈진 숯불이 아깝다며 마나님은 그 숯불에 김 굽기 실행 중.... ㅋㅋㅋ

'베트남 생활 > 지니(Jiny)네 집'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해산물 요리 파뤼~ ^^  (1) 2023.09.10
마나님과 저녁 산책하기 1  (1) 2023.09.02
광복절 아침~  (0) 2023.08.15
하노이 비요일~  (3) 2023.08.13
아파트 텃밭 가꾸기 2  (0) 2023.07.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