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억의 습작/베트남

2022년 대통령 재외선거

하노이 나그네 2023. 7. 11. 08:00
반응형

◐ 대통령 선거를 한지도 벌써 1년이 훌쩍 넘었네요.

시간 정말 빠르네요. ㅠㅠ


오늘부터 28일까지 베트남 거주 재외국민 대상으로 2022 대통령 재외선거가 시작되었습니다.

2주전에 하노이 한인회 들려서 사전선거등록해 놓고, 오늘 대선투표 첫날 점심식사 후에 와이프와 함께 일찌감치 투표하러 갔다왔네요.

하노이에서는 한국대사관 재외투표소에서 투표가 진행됩니다.

하노이 거주 재외국민의 원활한 투표진행을 위해 셔틀버스도 운행해 주네요ㅋ

투표용지에 이쁘게 ~ 도장찍어서 투표함에 넣고 왔네요.

저희 먼저 투표하고 기다리고 있을께요.

한국에 계신 지인분들도 바쁘시더라도, 귀찮으시더라도 3 9 투표는 하시길... ^^

[ 투표는 국민의 권리이자 의무입니다~!! ]

 

재외국민은 대사관이나 기타 지정된 장소에서 선거를 한답니다.

재외국민이 편하게 투표하라고 무료 서틀버스도 운행해 주고요.

저희 부부는 주 베트남 한국대사관 재외투표소에서 투표를 했지요.

재외투표소도 참관인도 있고 갖출 건 다 갖추고 한답니다.

투표 후 인증샷은 필수~~~!!!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