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생활/일상생활

베트남의 크리스마스(X-Mas of Viet Nam)

하노이 나그네 2023. 12. 25. 06:00
반응형

안녕하세요.

하노이 나그네입니다.

어느덧 2023년도 그 끝을 향해 달려가고 있네요.

해년마다 한해를 마무리하면서 꼭 즐기는 것 하나...

크리스마스...

베트남은 날씨 특성상 White Chistmas는 꿈도 못꾸고, 또 휴일도 아니어서 정상출근, 정상업무하는 날이지만 베트남도 여기저기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내느라 바쁘네요 ㅎ

(연간 휴일이 9일밖에 되지 않는 베트남...

베트남 국민들에게는 안타까운 일이지만 베트남에 진출해있는 외국기업들에게는 정말 좋은 일이겠지요.

근로자들을 실컷 부려먹을 수 있으니.... ㅠㅠ)

제가 사는 아파트 1층 로비도 크리스마스 트리를 설치하면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내고 있구요.

하노이 미딩 한인타운에 위치한 가든쇼핑센터(The Garden Shopping Center) 1층에도 방문하는 손님들이 기념사진 찍을 수 있게 여기저기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내놓고 있네요

(워낙 사진찍기를 좋아하고 또 SNS를 즐기는 베트남사람들을 위한 쇼핑센터의 작은 이벤트?? ㅋㅋ)

토요일 저녁 호안끼엠 야시장에 놀러갔더니 여기는 진짜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물씬 풍길 정도로 여기저기 상점들에서 크리스마스 용품들을 진열해놓고 많이 팔고 있더라구요.

같이 놀러간 베트남 여동생 루웬(Luyen)도 크리스마스가 즐거운지 혼자서 신나서 여기저기 방방 뛰어다니고 난리네요 ㅋ

비록 휴일은 아니지만 베트남 사람들도 크리스마스에는 서로 선물을 주고 받고 분위기 좋은 까페에서 차 한잔하며 캐롤을 들으며 크리스마스를 만끽한답니다. 

베트남은 전통적으로 불교사원이 많고 불교를 신앙으로 믿는 사람들이 대다수이지만 전 세계 누구나 크리스마스는 역시 즐거운 하루인가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