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생활/지니(Jiny)네 집

하노이 재래시장 구경

하노이 나그네 2023. 11. 28. 06:00
반응형

안녕하세요.

하노이 나그네입니다.

저녁식사 후 마나님과 함께 오랜만에 아파트 뒷편 메찌시장 구경...
 
길거리 음식, 열대과일, 각종 알 판매 노점상들이 오가는 오토바이와 뒤석여 왁자지껄 시끌벅적 사람사는 동네임을 알려주네요.
 
마나님이 대파, 마늘, 양파, 버섯, 열대과일 등 수북히 싸 짊어지고 왔는데도 20만동(만원) 남짓...
 
확실히 벳남 물가가 저렴하긴 합니다^^
 

하노이 매찌시장 초입...

각종 가게와 노점상이 뒤엉켜 재래시장임을 알려주고 있네요.

각종 열대과일과 채소를 판매하고 있는 매찌시장 노점상...

마나님이 주로 애용하는 노점상들입니다. ㅋ

길거리 닭고기, 오리고기 통구이 가판대....

숯불 위에서 열심히 뱅글뱅글 돌아가고 있어요.

그런데 그닥 먹고 싶은 생각은... ^^;;

매찌시장 중간쯤에 위치한 우물 옆 노점상들...

날씨가 추워졌는데도 생각보다 시장안에 손님들과 지나가는 사람들이 많네요.

울 마나님도 찬조 출현... ㅋㅋㅋ

닭다리 후라이드 치킨...

저건 언제쯤 만들어진 치킨일까요?

그래도 현지인들은 제법 많이 사가네요. 

옥수수 구이, 돼지고기 숯불구이, 열대과일 음료수 등을 파는 노점상...

베트남에서 위생, 청결을 생각하면 그 어떤 음식도 먹을 수 없어요. ^^;;

꽃을 유독 좋아하는 베트남 사람들을 위해(?) 꽃가게도 오픈에서 영업 중이네요.

역시 베트남은 크기로 승부합니다. ㅎㅎ

생닭, 생오리를 판매하는 노점상도 있네요.

여기에서 생닭, 생오리를 고르면 그 자리에서 살육(?)해서 손질해서 손님에게 준답니다.

역시 오토바이의 나라답게 좁은 시장 골목길에도 오고가는 오토바이들로 바글바글....

베트남은 워낙 오토바이 문화가 익숙해져 있어서 손님들도 오토바이를 탄 채로 물건을 주문하고...

또 점포나 노점상 주인들도 알아서 물건을 챙겨서 건내주고...

또 손님들은 오토바이를 탄 채로 물건을 받고 계산을 하고...

이발 중인 베트남 아저씨(?)...

베트남 로컬 이발소는 가격이 어마무시하게 저렴하지요.

그런데 별로 로컬 이발소에서 이발하고 싶은 맘은 없네요.

하노이 매찌시장 안에 위치한 점포...

그래도 베트남에서 이 정도 규모면 제법 큰 가게 축에 속한답니다.

'베트남 생활 > 지니(Jiny)네 집'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3년 하노이에서의 마지막 밤  (1) 2024.01.01
크레이피쉬  (1) 2023.11.05
수학, 물리학을 영어로???  (0) 2023.10.21
코로나 양성반응... ㅠㅠ  (0) 2023.10.12
비오는 밤...  (0) 2023.09.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