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2월에 떠났던 다낭 가족여행을 포스팅합니다.
다낭 미캐해변, 용다리, 사랑다리, 유람선 투어
아들내미 기말고사 끝나자마자 하노이로 급하게 들어와 또 급하게 떠난 가족여행...
목적지는 다낭...
다낭이라고는 미케해변말고는 특별한 곳도 없는데 왜 다들 다낭, 다낭하는지...
일정 맞춰보겠다고 처음으로 Vietjet 예약했더니 혹시나가 역시나..
오전 10시 45분이었던 출발시간이 12시 55분으로 연기되더니 결국은 14시 출발로 또 지연된다.
젠장할 Vietjet...
delay jet이란 별명이 틀린게 없어.
오전 9시반부터 4시간반 동안 공항에 갇혀있다 겨우 출발한다.
덕분에 1일차 다낭 스케쥴 다 꼬여버려 미케해변 들렸다 호텔에서 준비한 갈라디너로 저녁해결하고 한강 용다리, 사랑다리, 유람선으로 하루일과 마무리... ㅠㅠ
다낭
다낭(베트남어: Đà Nẵng, 沱灢, 타낭)은 베트남 남중부 지방의 최대 상업 및 항구도시이자 베트남의 다섯 개의 직할시 중 하나이고, 베트남에서 호찌민시, 하노이, 하이퐁 다음으로 네 번째 큰 도시이다.
면적은 1,285.53 km2, 인구는 약 752,493명(2014년)이다.
다낭의 이름은 참어의 Da Nak에서 유래하는데, 이는 "큰 강의 입구"라는 뜻이다.
이 곳의 기원은 192년 말레이계인 참족 거주자가 세운 참파 왕국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이때부터 다낭은 참족의 중요 거점으로 번영을 누렸다.
1847년, 두 명의 프랑스인 선교사들(베트남에 은밀히 들어갔다가 두 번째로 수감된 도미니크 레페브르 주교와 뒤클로스)이 수감되자 이들을 구출하고, 베트남에서 가톨릭 포교의 자유를 얻어내기 위하여 프랑스 해군의 장바티스트 세실은 2대의 전함(글르와르, 빅토리외즈)과 라피에르(Augustin de Lapierre) 대령을 다낭에 보냈다.
만약 라피에르 대령이, 레페브르 주교가 이미 자유의 몸이 되어 싱가포르로 가는 길이었다는 점을 미리 알았더라면, 라피에르는 베트남의 배들의 마스트를 해체함으로써 공격을 개시하지 않았을 것이다.
협상이 아무 성과없이 결렬되자 결과적으로 1847년 4월 14일, 프랑스는 다낭항에 정박중이던 나머지 다섯척의 황동 갑판으로 되어 있는 배들을 침몰시키는 공격을 이어갔다.
1847년 4월 15일, 프랑스 함대와 베트남 배들 간의 전투(투란 포격)가 벌어져, 베트남 배들 중 세 척이 침몰하고 프랑스 함대는 도망쳐 나왔다.
1858년, 프랑스는 카톨릭 선교사들에 대한 베트남 조정의 박해를 응징하고, 베트남 조정에 프랑스군 주둔을 강요하고자 전쟁 개시를 승인하였다.
이로써 1858년부터 베트남과 프랑스는 전쟁에 돌입하였다.
1858년 9월 1일, 나폴레옹 3세의 명령으로 프랑스 해군은 리고 드 주누이 제독 지휘 하에 징벌적 코친차이나 전역의 일부로 다낭을 점령하였다. 이 때부터 다낭은 토우라네(Tourane)이라고 불렸다. 다낭은 프랑스령 인도차이나의 5대 도시의 하나가 되었다.
1963년 베트남 전쟁이 발발하자, 다낭은 남베트남 군과 미군의 주요한 공군 기지로 활용되었다.
그때부터 다낭의 인구는 1백만명이 넘게 증가하였다. 1968년 ‘후에 전투’의 여파로 후에에서 많은 사람들이 다낭으로 피신하였다.
1997년 이전에 다낭은 꽝남-다낭성의 일부였다가, 1997년 1월 1일 베트남의 네 번째 직할시가 되면서 꽝남성과 분리되었다.
(출처 : 위키백과)
하노이 노이바이 공항에서 4시간째 Gate 문이 열리기를 기다리고 있는 중.... ㅠㅠ
드디어... 겨우... 목적지 다낭에 도착...
Delay Jet 덕분에(?) 너무 늦게 도착하는 바람에 오후에는 미케해변 산책으로 마무리...
다낭에서의 첫 끼는 호텔에서 준비한 갈라디너로 해결... ^^
그래도 다낭의 이쁜 야경이 Delay Jet으로 짜증났던 마음을 좀 풀어주네요.
다낭의 명물(?) 다낭 한강 용다리 야경...
관광지답게 다낭은 다른 베트남의 도시와는 다르게 오토바이도 별로 없고, 거리도 깨끗하고, 공기도 맑아서 참 좋은 듯요.
다낭의 또 다른 명물(?) 한강 사랑다리...
역시 다낭의 야경은 참 이쁘네요.
베트남 다낭여행 1일차 마지막 코스는 유람선 투어...
유람선 위에서 바라 본 다낭의 야경은 또 다른 아름다움을 안겨주네요.
'베트남 여행 > 다낭 가족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다낭(Da Nang) 가족여행 (3일차) (1) | 2023.11.25 |
---|---|
다낭(Da Nang) 가족여행 (2일차) (1) | 2023.11.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