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여행/푸꿕(Phu Quoc) 여행

푸꿕(Phu Quoc)섬 가족여행 (2일차)

하노이 나그네 2023. 10. 10. 09:00
반응형

오늘은 푸꿕의 에버랜드 또는 디즈니랜드라는 Vinwonders 놀이공원 놀러왔어요.

잠시 나이를 잊고 어린애가 되어 재미있는 하루를 보냈습니다^^

 


푸꾸옥 또는 푸꿕(Phu Quoc)섬

기후

이 섬의 몬순 하부 적도 기후는 뚜렷한 우기(6월 ~ 11월)와 건기(12월 ~ 5월)로 특징 지어진다.

연간 강수량은 평균 2,879mm로 높은 편이다.

북부 산지에서는 최대 4,000mm가 기록되었다. 4월과 5월은 기온이 35°C에 달하는 가장 더운 달이다.

교통

과거 섬의 중심지인 즈엉동 시진에 길이 2,128m × 너비 30m 활주로를 가진 공항이 있었으나, 2008 11월부터 이곳에서 직선 거리로 7km 남쪽에 신공항을 건설하 2012년 12월에 길이 3,000m × 너비 45m의 활주로를 갖춘 푸꾸옥 국제공항을 개장하고 옛 공항은 2009년 12월 2일자로 폐쇄하였다.

공항을 통해 국내선 국제선 항공이 이착륙이 가능하지만, 현재 정기노선은 베트남 국내선(호찌민시, 하노이, 다낭, 냐짱 등)만 운항하고 있다.

한국에서 직접 가려면 인천국제공항에서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이스타항공, 제주항공, 티웨이항공, 비엣젯항공 등을 통해 직항으로 가거나, 하노이 호치민, 하이퐁, 다낭 등 주요 대도시에서 국내선으로 환승하는 방법이 있다. 

김해국제공항, 대구국제공항, 제주국제공항, 김포국제공항에서의 직항은 아직 없다.

2023년 2월 현재는 비엣젯 항공의 직항 노선만 하루 두편씩 운행되고 있다.


Vinwonders 놀이공원 입구 광장...

베트남 풍경과는 사뭇 다른 이국적인 풍경이 저희를 반겨주네요.

입구 광장에 이쁜 건물들이 많네요.

입구 광장에 이쁜 건물들이 많네요.

놀이공원 안에 있는 이쁜 궁전...

장인, 장모님 그리고 아들...

인증샷은 필수.... ㅋㅋ

말을 타고 즐거워하시는 장모님... ㅋㅋ

놀이공원 광장에서 장인, 장모님과 함께 사진 한장 찰칵...

어째 오늘은 울 장모님이 제일 신나신 듯... ㅎㅎ

아쿠라리움 앞에서 또 사진 한장 찰칵... ㅋㅋ

아쿠아리움 내부가 생각보다 엄청 크네요

온갖 종류의 물고기들...

아쿠아리움 안이라서 엄청 시원해요.

가오리도 있구요.

니모를 찾아서....

펭귄도 있네요.

Vinwonders 놀이공원 안에 있는 대관람차

대관람차 안에서 무서워서 눈 감고 있는 아들... ㅋㅋ

대관람차에서 바라본 놀이공원 풍경...

대관람차에서 바라본 푸꿕의 바다... 이쁘네요.

대관람차에서 바라본 아쿠아리움 건물...

위에서 보니까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더 엄청 크네요.

놀이공원에서 재미있게 놀고나니 이제는 어느 새 호텔로 돌아갈 시간...